회사소개
서비스소개
공지사항
자주묻는 질문
문의하기
PR
Blog
로그인 회원가입
소액해외송금서비스 이용약관
THE BEST REMITTANCE EVER 가장 합리적인 해외송금, MARU

제1조(적용범위)

이 약관은 ㈜마루(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소액해외송금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고객"이라 합니다.) 사이에 적용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가 제시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②"ID"라 함은 회원의 구분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것으로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 등을 조합하여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본인의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 등을 조합하여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④ "접수처리"이라 함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의뢰한 내용대로 회사가 해당 금액의 입금을 확인하기 전까지의 과정을 말합니다.
⑤ "송금진행"이라 함은 회사가 입금을 확인하고 수취인에게 현지통화로 도달되는 과정을 말합니다.
⑥ "송금완료"라 함은 수취인에게 현지통화로 도달된 것을 확인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이를 통보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⑦ "전자적수단"이라 함은 컴퓨터, 전화 등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합니다.

제3조(실명거래)

고객은 회사와의 서비스 거래시 실명으로 거래하여야 하며, 회사가 실명확인을 위해 고객에게 주민등록증, 여권, 사업자등록증 등실명확인증표또는 그밖에 필요한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4조(송금한도)

고객은 본 서비스를 통해 송금할 수 있는 한도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지급 및 수령 한도는 각각 미화 5천달러
2. 연간 지급 및 수령 누계 한도는 각각 미화 5만달러

제5조(지정계좌)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업무에 사용할 계좌인 것으로 소액해외송금업 등록(변경 포함) 당시 지정한 회사명의의 금융회사개설 계좌&"(이하 "지정계좌&"라 합니다.)를 통해서만 고객에게 자금을 지급하거나 고객으로부터 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지정계좌에 관한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6조(수수료)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이 부담하는 수수료(이하 "수수료&"라 합니다.)에 관한 사항을 환전수수료, 송금수수료, 외국 협력업자 지급 수수료 등 세부 구성항목별로 구분하여 그 내역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수수료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변경 내용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1주일 전에 게시여 최소 1개월간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적용환율)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고객에게 적용할 환율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8조(지급 및 수령금액)

① 회사는 본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지정계좌에 입금할 경우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외화로 환전하여 고객이 요청한 수취인에게 송금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이 지급 및 수령하는 자금의 원화표시 및 외화표시 금액에 관한 사항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9조(소요기간)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 고객에게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여야 한다.
②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지급 또는 수령에 소요되는 예상 기간에 관한 사항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ㆍ취소)

① 고객은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건에 대하여 전자적수단 등을 통하여 회사에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단,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송금처리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변경 또는 취소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송금신청건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받은 경우 해당 요청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자동취소)

① 고객이 입력한 수취인 정보가 불충분하거나 일부 오류가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적수단 통하여 정보수정을 요청합니다. 고객은 정보수정 요청을 받은 때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정보수정을 완료해야 하며, 2영업일 이내 정보수정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서비스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②고객이 입력한 송금정보에 따른 송금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영업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른 공휴일, 토요일, 근로자의 날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제12조(송금결과의 통보)

회사는 수취인 계좌에 정상 입금되는 등 송금처리가 완료된 경우 즉시 그 결과를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연락처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서비스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인 자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원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이전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14조(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 또는 회사의 해지조치에 의해서 종료됩니다. 고객의 해지신청 의해 종료된 경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해당 고객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고객 본인이 전자적수단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2.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고객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고객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8.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9.타인의 개인정보, 고객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동일 고객이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2. 회사, 타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타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4.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1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16.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17. 기타 관련 법규에 위배되는 경우

제15조(고객정보의 변경)

①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무단으로 삭제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입력한 내용에 변경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개인정보화면을 통해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적수단을 통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손해배상)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정전, 통신 및 전산장애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고객이ID, 비밀번호 등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고객의 ID, 비밀번호 등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ID, 비밀번호 등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 방치한 경우 
4. 기타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는 경우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환급)

① 고객의 귀책사유 없이 고객이 회사에 본 서비스를 신청하여 지정계좌에 입금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송금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에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1항의 환급신청을 받은 경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초 고객이 지정계좌에 입금한 금액 및 제16조(손해배상)의해당금액 등을 고객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9조(분쟁처리절차)

① 회사는 "본 서비스업무와 관련하여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고객이 본 서비스업무와 관련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하기 위한 절차&"(이하 "분쟁처리절차&")에 관한 사항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분쟁사항에 대한 접수방법(분쟁처리책임자와 담당자 지정내역 및 그 연락처 포함), 분쟁처리절차(단순불만사항과 손해배상요구사항을 구분하여 마련)및 분쟁처리결과에 대한 고객통보에 관한 사항(처리기한, 고객통보방식 등)등을 고객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고객은 본 서비스 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분쟁처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에 그 해결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조사하여 제2항의 처리기한 이내에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분쟁처리책임자와 담당자 지정내역 및 그 연락처 등을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이를 최신 내용으로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20조(거래기록의 보존)

회사는 외국환거래법령 등에 따라 고객과의 지급 및 수령거래기록을 5년간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21조(비밀보장의무)

① 회사는 "고객의 인적사항, 계좌정보, 회사와의 송금거래 내용 및 실적에 관한 자료 등 본 서비스업무 수행을 통하여 알게 된 일체의 고객정보&"(이하 "고객정보&"라 합니다.)에 대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업무 목적 외에 누설하거나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사가 관리소홀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제1항을 위반하거나 고객정보의 도난 또는 유출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피해고객에게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약관의 교부ㆍ설명)

① 회사는 약관을 정하거나 변경한 경우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고객과 본 서비스업무와 관련한 계약을 체결할 때 약관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약관의 사본을 고객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약관의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약관의 중요내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1.약관의 중요내용을 고객에게 직접 설명 
2. 약관의 중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고객이 알기 쉽게 표시하고 고객으로부터 해당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다는 의사표시를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수령

제23조(준용규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외국환거래법규 등 관련법규에 따릅니다.

제24조(관할법원)

이 거래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 당사자의 합의에 의해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 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 거래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3길 6, 1302호 (명동1가, 개양빌딩)
대표이사 라미현 대표번호 02-771-0000
사업자등록번호 512-86-00749 FAX 02-771-002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최진욱
copyright 2018 mar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