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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마루(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다음 각호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서비스 홍보에의 활용
서비스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유효성 확인, 경품지급, 사은 행사 등 이용자의 편의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온라인 거래 관련 목적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 제22조에 의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 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서비스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일까지 이며, 제1조의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해지일 이후에는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회사의 리스크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② 개인정보의 조회를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일로부터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조회 동의의 효력 기간 종료 후에는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③ 서비스 홍보 등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해지일 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단, 동의 철회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④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으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일까지 보유&이용됩니다. 단 회원 탈퇴일 후에는 제1조의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⑤ 온라인 거래 관련한 개인정보는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제12조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따라 해당 서비스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휴사 및 협력업체에 업무수행을 목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단,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고지하여 동의를 얻은 후에 제공할 것이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였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적 정보
1.개인식별정보: 성명, 국적, 직업군, 주소&전자우편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2.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 회사는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3조 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조 제1호에 따른 실명확인,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4항에 따른 금융거래를 위하여 신용정보를 수행하는 업무 등)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3.거래정보: 거래일시, 금액 등 거래 설정 및 내역 정보
4.기타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위한 상담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② 선택적 정보
1.개인식별정보 외에 거래신청서에기재된 정보 또는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2.주거 및 가족사항, 거주기간, 세대구성, 위치정보, 결혼여부, 직장명, 부서명, 직위 등
③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1.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이용자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HDD 장치정보, OS 정보 등
2.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3.스마트폰 앱 서비스: 회사 앱 서비스 상에서는 이용자가 접근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단말기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관련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 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승인 후 수집(전송)
④ 수집방법
1.모바일웹,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등
2.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5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관련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쿠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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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다음 각호의 사유가 없는 한 즉시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상법 제33조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2.기타 이와 유사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 서면 등은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1.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2.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기술적 조치
1.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인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는 등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③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제8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제9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02-405-5150)
②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③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법 제31조 제2항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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